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공연예매

  • 포스터

[연극] 몇 가지 방식의 대화들
공연일자2014.09.13(토) ~ 2014.09.21(일)
공연시간주중 20:00 / 토,일요일 16:00 / 월요일 공연 있음
공연장소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단체명크리에이티브 VaQi
연출자이경성
출연이애순, 나경민, 성수연, 유명상
입장료균일석 20,000원
관람등급만 7세 취학아동이상 관람가
관람시간80분
문의전화010-8490-0517
공연 시작 후 지정된 좌석에 안내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작품소개]

이 연극은 극단 크리에이티브 VaQi1941년에 태어난 일반인 이애순 할머님을 만나 연극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할머니를 한국 현대사의 역사적 증인으로 무대에 소환하려고 했던 애시 당초의 계획이 수포로 돌아가게 되면서 한 사람을 새롭게 이해하고 알아가는 과정이 촉발한 다양한 형태의 대화를 일종의 디제잉 방식으로 공연하는 이다.

 

[연출의도]

낯선 타인을 알아가는 과정이 우리에게 넌지시 제안하는 나 자신과의 대화 너와의 대화, 그리고 우리 사회와의 대화를 발견/ 배치하여 우리 시대의 불안과 의지를 어떤 음율로 드러내 보고자 한다.

 

[시놉시스]

세 명의 배우가 등장하여 자신들이 이 번 연극을 만들기 시작한 배경을 소개한다.

1. 극단 크리에이티브 VaQi1941년생 이애순 할머님과 연극을 만들기로 하였다

2. 극단 크리에이티브 VaQi11월에 이 공연을 가지고 일본 도쿄에 가서 공연한다.

3. 이 연극을 연습하는 기간 동안에 끊임없이 들려오는 우리 사회의 비극적/재난적 상황이 우리를 괴롭힌다.

위의 세 가지 상황들은 우리의 연극을 예기치 않는 방향으로 끌고 가고 작업과정은 뒤죽박죽이 된다. 그 가운데 이애순 할머니를 알아가는 시간은 우리 안에서 새로운 방향의 대화들을 불러일으키게 되면서 오늘 우리의 자화상을 그려나가게 되는데..

 

[출연진 및 아티스트]

/구성/연출 이경성

기획 박선미

드라마터그 장수진

무대감독 서수현

조명디자인 고혁준

미술/영상 이재환

음악 강이다

/출연 나경민 성수연 유명상 이애순 장수진 이경성

 

[단체소개]

Creative VaQi는 젊은 예술가들의 역량을 모아 2007년 가을 이태원의 한 옥탑방 에서 만들어진 창작집단이다. VaQi는 집시들의 상징인 수레바퀴를 상징하고 Veritas, art, Question, imagination의 첫 자가 모인 조합이다. 수레바퀴처럼 자유롭게 세상곳곳을 향해 굴러가고 구석구석 아름다움을 전해주고자 하는 취지이다.

Creative VaQi(바키)는 언어 중심의 연극이 아닌 오브제와 몸, 미디어와 설치 미술 같은 다양한 예술 장르의 재료를 활용하여 가장 풍성한 형태의 공연 예술 작품 만들기를 추구한다.

그 동안 극장 뿐 아니라 횡단보도, 광장, 폐건물 등의 대안적 공간을 활용하여 연극이 연극이기 때문이 가능한 환경과 사람의 만남을 시도해 왔다. 또한 새로운 형식만을 중요시하는 집단이 아니라 세상을 이롭게 할 수 있는 정신과 사상을 함께 추구해 나간다.

Creative VaQi는 우리가 살아가는 동시대의 사회 속에서 테마를 발견하고 다양한 백그라운드를 지닌 구성원들이 함께 리서치 및 경험, 워크샵 등을 지속하여 거기서 도출된 기록, 의식의 변화, 깨달음 등을 공연예술 언어로 변환하는 작업을 해오고 있다.

Creative VaQi는 단순한 극단 형태의 집단이 아닌 삶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예술 공동체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모든 것이 파편화되고 원자화 되가는 현대사회에서 창조적 경험과 자아발전의 시간을 구성원들과 공유함으로써 학교, 기업이나 기존 극단 같은 형태의 집단이 아닌 보다 휴머니티가 강조된 대안적 단체의 형태를 띈다.

2009년 춘천마임축제에서 도깨비어워드를, 2010년 동아연극상 새개념연극상을 수상한 바 있다.

 

주요 작품

2009 춘천 마임축제 도깨비 어워드 수상 'The Dream of Sancho'

2010 도시이동연구 혹은 연극 당신의 소파를 옮겨 드립니다

2011 한팩 새개념 공연 시리지 강남의 역사 -우리들의 스펙 태클 대서사시

2013 두산인문극장 서울연습-모델, 하우스'

2013 15회 서울변방연극제 공식 초청작 연극의 연습-인물 편

2013 문화역 서울 284 프로젝트

2014 연극의 연습:극장 편-남산 도큐멘타

 

 

센터회원 10%

국가유공자 및 장애인 50%

공연예술인 50%

학생 (대학생) 30%